본문 바로가기

모바일/아이폰

새로 나올 아이폰 펌웨어 2.0에 드디어 공식적으로 한글 지원 - 3G와 함께 한국에서 사용가능성

애플 아이폰이 참 열광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것 같습니다. 결정적으로 이런 열기를 느낄 수 있는 곳은 아마 대도시 뉴욕이나 시카고 등이라고 생각하기 쉽겠지만, 실제로 이런 열기는 해커들에게서 더 많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modmyifone.com이라는 웹사이트는 원래는 modmyiphone.com 이었는데 애플에서 iphone 을 사용할 수 없다고 겁나게 소송건을 이야기 하는 바람에 ifone으로 사용하게 될 정도로 애플이 신경쓰고 있더군요.

이 사이트에 가보면 해커들의 아이폰 언락 방법들이 게시되어있고 새로운 소식들도 많이 나옵니다. 아이폰의 열기를 느낄수 있다는 것을 실감할 수 있는 것은 새로운 펌웨어가 나올때 마다 얼마나 빨리 해킹되는 가에 있는 것 같습니다. 보통 며칠 이내에 누군가가 해킹했다고 나오던군요.

이번에 펌웨어 2.0의 (아마 베타겠지요) 업데이트 버전을 보면 재미난 사실이 있습니다. 애플이 공식적으로 한글을 지원하고 있거든요. 아래 그림 밑에서 두번째 "Korean".... 보이시지요!

물론 이것이 단순히 한글 입력 및 메뉴를 지원해 준다는 뜻일 수 도 있지만, 조만간 3G와 함께 한국에서도 개통가능해 지길 바래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진출처: http://modmyifone.com/images/240d.p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