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다구니/mp3플레이어

Sandisk Sansa C250 - 펌웨어 업데이트와 락박스 설치

샌디스크의 산사 C250의 펌웨어 업데이트 하는 방법과 락박스 설치 방법을 정리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펌웨어를 업데이트 할려면 복구모드로 부팅해야합니다. 아래 방법대로 하시면 됩니다.

일단 산사를 파워오프 한다음에 "홀드"키를 온상태로 설정하고 레코드 버튼을 누른 상태에서 산사의 USB 케이블을 컴퓨터와 연결합니다. 레코드키를 계속 누르고 있으면 산사가 켜지고 컴퓨터가 산사를 인식합니다. 이때 레크드 버튼을 놔줍니다.

그러면 컴퓨터에서 16메가 외장 디스크로 인식이 됩니다. -- 성공했다는 뜻입니다.

그런 다음에 최신 펌웨어를 다운 받습니다. 최신 버전은 1.01.06입니다. 한글도 됩니다.


가장 아래에 있는 P버전을 받으시면 됩니다. 여기를 클릭하셔도 받을 수 있습니다.
압축을 7집이나 알집으로 푼 다음 16메가 외장디스크에 복사하시면 됩니다. 만약에 MSC 모드로 세팅을 바꾸고 싶다면 1.01.04버전을 설치하셔야 세팅->USB->MSC를 선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포럼에서 보니까 1.01.05 버전부터 세팅에서 USB 모드 전환 메뉴가 없어 졌다고 합니다).

다음은 락박스 설치방법입니다.
산사는 USB에 연결될때 두가지 모드를 제공합니다. 하나는 MTP이고 다른 하나는 MSC입니다.
MTP모드에서는 윈도우즈 미디어를 통한 싱크가 가능합니다. 물론 앨범아트도 같이 싱크됩니다. 하지만, 락박스 설치를 위해서는 MSC모드로 부팅을 해야합니다. 참고로 MSC모드에서는 마우스로 끌어다 옮길수 있습니다.

산사 C250에서 MSC 모드로 연결하는 방법입니다.

첫번째 c250을 파워오프합니다. 파워온을 합니다. 홀드버튼을 락상태로 옮깁니다. 이전/재감기 버튼(|<<)을 누른 상태에서 USB를 연결합니다. 자세한 설명은 아래 링크를 참조하시길 바랍니다.

http://www.anythingbutipo...um/showthread.php?t=21421
http://forums.sandisk.com...age.id=288&query.id=10213

일단 락박스 부트로더를 설치해야합니다. 아래 링크를 클릭해서 sansapatcher.exe 프로그램을 다운 받습니다.

http://download.rockbox.org/bootloader/sandisk-sansa/sansapatcher/win32/sansapatcher.exe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MSC 모드 상태의 c250을 인식합니다. "i"를 눌러서 인스톨하면 락박스 부트로더가 설치가 됩니다.

그 다음에는 락박스를 받아서 루트에 복사하시면 됩니다. 아래 링크를 클릭하신후 다운 받아서 압축을 풉니다. 락박스는 .rockbox 폴더에 다 있습니다.

http://build.rockbox.org/dist/build-sansac200/rockbox.zip

.rockbox를 c250 USB 디스크에 그냥 복사하시면 끝납니다. 다양한 폰트를 사용하고 싶다면 아래 링크에서 폰트를 받으시길 바랍니다.

rockbox-fonts.zip


한글폰트는 6+12x13.fnt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잘 사용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