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요즘 iPod나 zune 같은 큰 액정이 있는 mp3 player를 많이 사용하는 관계로 앨범 아트를 찾을려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제 경우에는 준30기가를 사서 요즘 집에 있는 시디를 Rip하고 다운받은 앨범들에 고화질 (500x500) 앨범아트 넣는 재미로 살고 있답니다. 준의 경우 해당음악이 있는 폴더에 Folder.jpg로 저장하면 준 소프트웨어에서 자동으로 인식한답니다.

최근에 발견한 가장 좋은 웹사이트는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연결되는데, 정말 CD와 DVD 고해상도 앨범아트들이 다양하게 있습니다.

albumart.org

아래 앨범 아트는 Celine Dion을 검색했을때 나온 660개의 앨범 아트중의 하나입니다. 즐거운 준 생활에 필수정보라 생각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출처: http://albumart.org/]


다른 웹사이트들도 많이 있습니다. 아래는 네이x의 준카페에 올라온 웹사이트 정리한 것입니다. 원글을 보실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www.coverholic.com  (가요, 팝, J-pop 등이 있습니다.)

www.maniadb.com (앨범아트 뿐만이 아니라 가요 , J-pop , Pop 등 DB정보도 잘 갖추고 있습니다.)

http://www.singoro.com/v2/ (구형 Lp나 오래된 음반의 앨범아트가 있습니다.)

http://www.coveralia.com/

http://www.mega-search.net/

www.coveruniverse.com


혹시 일본음악에 매료되신 분이라면 아래 사이트를 방문해 보시길 바랍니다.

즐거운 음악 감상 하시길 바랍니다.
Posted by 굳라이프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miniop 2008.10.24 23:2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좋은 정보 감사드려요 ^^

    p.s) manidb.com -> maniadb.com 이 맞지 않을까 싶습니다.

  2. Favicon of https://bumioppa.tistory.com BlogIcon JUYONG PAPA 2008.10.25 14:0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앨범 아트란게 어떤건가요^^?

    • Favicon of https://lifeisgood.tistory.com BlogIcon 굳라이프 2008.10.25 14:2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앨범 아트는 그냥 일반 CD의 그림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의 ZUNE은 500x500 픽셀의 그림 (앨범아트)를 지원해서 노래 재생할때 마치 CD 카버를 보고 있는 느낌을 준답니다. 아마 아이팟이나 다른 mp3 플레이어도 비슷한 해상도의 앨범아트를 지원한답니다.

  3. Favicon of http://teamhere.tistory.com BlogIcon 시네마천국 2008.10.27 11:3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이것 역시 좋은 정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