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다구니/mp3플레이어

MS Zune에서 ebook 보기

마이크로 소프트 zune이 아직 한국에서 정식 출시되지 않았지만, 해외 배송을 통해서 많은 사람들이 구입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미 뇌이버 카페도 상당히 활성화 되어 있구요. 새로 나온 zune 2에 한글화가 안되어 있다는 것 빼고도 이북리더로 활용할 수 없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이번에 소개할 무료 프로그램은 텍스트 파일을 jpeg 이미지 파일로 만들어 주는 프로그램입니다. 원래는 소니의 포터블 PSP에서 이북을 읽기위해 일본 사람이 개발한 것 입니다.

아래 그림은 zune 30 블랙에서 이북을 읽고 있는 사진입니다. 텍스트가 아니라 이북 텍스트를 jpeg으로 변형한 것 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진출처: http://www.wiredzune.com/wp-content/uploads/2007/03/jpegbook.jpg]

프로그램은 아래에서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영어로 번역된 개발자 웹사이트는 여기를 누르세요.

영어로 설치할 수 있고 몇가지 선택버튼이 일본어로 되어 있기는 하지만, 사용에 불편은 없을 겁니다. 이북 하나를 고해상도로 해서 출력했더니 544 페이지 jpeg으로 바뀌었고 약 17메가 정도 되도군요. zune에 싱크해서 사용해보니 읽을 만 하더군요.

프로그램 실행시 기본 해상도가 PSP로 되어있습니다. Custom 가셔서 320x240으로 바꾸어서 사용하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