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중국에서 위챗페이 성공적으로 설치후기

중국에 자주 가는 편은 아니지만 개인 여행을 갈 때는 위챗페이가 꼭 필요할 것 같아서 위챗페이를 액티베이션하기로 마음을 먹었습니다. 예전에는 외국 크레딧 카드로 인증을 해 주었는데 그게 막혀서 반드시 중국 은행 카드와 휴대폰 전화번호가 필요하다는 정보를 미리 알고 중국 여행중에 성공적으로 액티베이션 했습니다. 

 

준비물: 

여권 (+ 다른 신분증)

여권 이름과 일치하는 전화번호 

약간의 중국 돈 

 

전화번호 만들기 - 비교적 간단합니다. 공항에서 유심사셔도 되고 아니면 시내로 들어와서 하셔도 됩니다. 저는 호텔에 물어 봤더니 자기네가 있다고 해서, 호텔에서 150 유안 정도 내고, 90 일 유효하고 1기가 데이터 가능한 플랜 구입했습니다. 만약게 번호를 더 오래 유지하고 싶다면 1년에 120 유안 정도 내면 방법이 있더군요 (이거는 할까말까 고민중입니다). 자주 안가면 1년에 한번 갈때마다 새로 만들어서 인증만 받으면 되는 것 같더군요!!

 

은행계좌 만들기 - 중국건설은행 (China Construction Bank)에서 만들었습니다. 신분증을 두개 요구했는데 불행히도 여권만 가지고 있어서, 다행히 호텔에서 발행해주는 임시 거주증으로 2번째 신분증 역할을 되었습니다. 여러가지 물어봤는데 본국의 세금내는 ID가 필요하더군요 -- 아마 이자 많이 받거나 돈 많이 오가면 세무서에 신고 해 줄 모양입니다. 우리나라 처럼 통장을 주지 않으니 너무 염려하지 마시고 뱅크 카드 받아서 나오면 됩니다. 

 

위챗에 들어가서 친구에서 1유안 보내달라고 부탁해서, 그 돈을 받을려고 하면 인증 절차를 시작합니다. 한가지 주의할 점은 이름을 넣을때 대문자로 해야한다는 것과 성 그리고 이름 순입니다. 여러번 시도 했더니 다음날 다시 하라고 해서 애먹었습니다. 인증할때 휴대폰으로 문자 오면 확인코드 넣어주면 됩니다. 

 

은행앱 활성화 하기 - 제가 몰라서 그러는지 모르지만, 어카운트를 처음 만들때 따로 유저아이디를 물어보지 않더군요. 그냥 앱 다운 받아서 여권번호랑 비밀 번호 (6자리 은행계정만들때 사용한것) 넣어서 어카운트 만들면 됩니다.

 

디디도 셋업했는데, 휴대폰 인증이 필요하니...중국 휴대폰 갈때마다 필요할 것 같기는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