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다구니

티스토리 전체 웹트래픽 분석 (Alexa 자료)

우연하게 Alexa에서 티스토리에 대한 정보를 검색해 보았습니다. 참고로 Alexa는 전세계적으로 유명한 웹 교통량 조사/분석하는 웹사이트입니다. 다음에 나오는 티스토리 블로그들은 교통량을 가장 많이 차고하고 있는 블로그들입니다. 1등인 psp.tistory.com과 pgno.tistory.com은 더이상 새글을 등록하지 않고 있는 것으로 나오더군요. 무슨이유인지는 아시는 분은 댓글로 답장을... 부탁드립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다음 도표는 전세계의 인터넷 유저들 중에서 티스토리를 방문하는 유저들의 퍼센트입니다. 고무적인것은 지난 3개월동안 무려 45%의 성장률을 보이고 있다는 것입니다. 트래픽랭크도 많이 증가했군요. 유저당 페이지뷰는 23% 줄었습니다. 아마 너무 많이 범람하고 있는 티스토리 블로그들이 이유가 아닐까 생각해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티스토리 유저들의 거의 절반이 대한민국에서 접속하고 있고, 미국이 자그마치 15%를 넘고 있습니다. 그 다음으로 중국과 일본 대만 순서입니다. 티스토리에 접속하는 교통량에 대한 랭킹을 보면 한국에서는 176위이고 미국에서는 28,196위 랍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출처: http://www.alexa.com/data/details/traffic_details?url=lifeisgood.tistory.com]

검색결과를 직접보시고 싶은 분은 여기를 클릭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