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팜

트리오 650에 들어 있는 나의 팜 프로그램들

오늘은 내 트리오 650에 들어있는 팜 프로그램을 소개하기로 하겠다.

Launcher X v1.2.32
한번 launcher를 사용한 이후로는 기본 launcher가 별로라는 인식이 생겨서 꼭 부가기능이 첨가된 launcher를 사용한다. zlauncher와 비교해서 무척 심플하다는 것이 장점이라 생각한다. 특히 트리오가 램이 32메가라서 TX의 128메가에 비해서 엄청 작기 때문에 좋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Plug Forward v1.27

사용자 삽입 이미지

가장 최근에 인스톨한 프로그램이지만 가장 좋아하는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은 트리오에 걸려오는 전화를 다른 번호 (특히 랜라인)로 자동으로 포워드 해주는 기능을 한다. 불행히도 내가 있는 사무실은 무선전화의 커버리지가 별로라서 통화감이 좋지가 않다. 하지만, 이 기능으로 인해서 트리오로 걸려 오는 모든 전화가 내 사무실 전화로 포워딩된다. 단점은, 내 사무실전화에 콜러아디가 없어 누구 전화인지 모른다는 것이다.

Automobile v4.0
자동차 관리 프로그램이다. 기름 넣은 양, 날짜, 그리고 금액을 마일리지와 함께 입력하면 자동차 연비를 계산해 준다. 뿐만아니라, 한달 비용이나 마일당 비용등 다양한 계산을 해준다. 비슷한 프로그램으로 TealAuto등이 있으나, 나는 오토모빌을 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CanDo v1.3b
일종의 tasks 관리 프로그램이다. 기본 PIMS의 todo와 연결되어있어 편리하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DayNotez v2.91

사용자 삽입 이미지

Natara에서 만든 너무나도 유명한 프로그램이다. 날짜 및 시간별로 기록를 할 수 있고, 다양한 카테고리를 만들어서 필터링을 할 수도 있다. 더욱 좋은 기능은 윈도우즈의 데이노즈와 연계되어서 싱크할 수 있는 기능이 있다. 일기장으로 사용할 수도 있지만, 개인적으로 출장에 필요한 비행기시간 호텔이나 렌트카 예약정보 등을 기록하거나, 업무에 필요한 잡다한 정보들을 넣어두고서 필요할때 볼 수 있도록 한다.

Godomar v.0.9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