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삶/좋은생활도움글

남자들이 성추행 성폭행으로 고발 안 당하게 알아두어야 할 펜스 룰

연애 준비하는 남자들이 꼭 알아두어야할 펜스 룰 - 나중에 성추행범 또는 성폭행범으로 고발 당하지 않을려면 진짜 유용한 정보입니다. 

펜스룰은...

"펜스 룰" 이라는 것은 남자들이 사회생활 하면서 여자들에게 오해를 사는 상황 자체를 배제하라는 교훈. 군사분야의 ROE (Rules of Engagement: 교전규칙)와 동일하게 "강제하지는 않지만, 안지키면 불이익이 명백한" 규정이라는 점에서 이제는 사회생활에 필요한 규칙! 

아이러니한 점은 처음 펜스 룰이 언급되었을때 시대착오적인 말이라는 논란이 있었는데, 미투운동 같이 평범한 남자들에게도 위협이 되기 시작하니 활발히 언급되기 시작했고, 시대를 앞서가는 말이었다는 재평가를 받는다는 점입니다.

사회생활 해야하는 남자들은 애초에 "위험요소를 배제"하는 행동을 하면서 "펜스 룰" 이라는 지침을 따르는게 이익이라는 것이 결론! 전투시에 교전규칙을 따르지 않으면 적군의 총알이나 아군의 눈먼 총알에 맞게되는 사태를 당하니, 결국 교전수칙을 따르게 되는것과 같은 이치! 

펜스룰은 원래 빌리 그레이엄의 자서전에 나온 내용을 미국 부통령 펜스가 언급하면서 알려졌다고 합니다!! 

…짧은 시간 안에 우리는 미래 사역의 지침이 될 일련의 내부적 결의 내지 약속을 끌어냈다… (중략) …목록의 두 번째 항목은 성적 부도덕의 위험이었다. 여행하느라 가족들과 떨어져 있는 동안 부도덕에 빠진 전도자들을 우리는 익히 알고 있었다. 우리는 타협이나 의혹의 인상조차 줄 수 있는 상황을 일체 피하기로 다짐했다. 그날부터 나는 아내가 아닌 여자와 단둘이 다니거나 만나거나 먹지 않았다. 우리는 사도 바울이 젊은 목사 디모데에게 명한 "네가 청년의 정욕을 피하고"(딤후 2:22)라는 말씀이 바로 우리에게도 해당되는 말씀임을 함께 고백했다.

- 《빌리 그레이엄 자서전(원제: Just as I Am)》 빌리 그레이엄, 윤종석 역, 두란노, p.162

아래 만화는 그냥 재미나게 보시면 됩니다!! 

[출처: http://etorrent.co.kr/bbs/board.php?bo_table=hit&wr_id=11000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