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활용/무료프로그램

정말 유용한 무료 프로그램들

케퍽의 새사람님이 정리한 내용입니다. 유용한 정보라서 공유할려고 여기 옮겨둡니다.

그래픽 - 페인트닷넷
페이트 닷넷은 포토샵처럼 사용할 수 있는 그래픽 프로그램입니다.
이 프로그램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닷넷 프레임웍 3.0이 깔려 있어야 합니다.
(http://www.eecs.wsu.edu/paint.net/)

동영상 - 곰플레이어
별도의 코덱 없이 동영상을 재생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http://gom.ipop.co.kr/)

바이러스 - 유니큐어 안티바이러스
유니큐어는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바이러스 백신 프로그램이며 유료버전과의 차이는 업데이트를 수동으로 하느냐 자동으로 하느냐의 차이입니다.
링크된 사이트에서 엡데이트 파일을 다운 받으세요.
http://www.geot.com/down/down_update.php

사진관리

포토웍스

포토웍스는 사진의 사이즈를 한꺼번에 줄여 주며 테두리를 이쁘게 만드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http://andojung.com/photoWORKS)

피카사
피카사는 구글에서 제공하는 사진관리 프로그램이며, 온라인회원으로 가입하면 1기가의 무료앨범도 제공하는 편리한 프로그램입니다.(http://picasa.google.com/)

포토스케이프
포토스케이프는 이미지뷰어와 편집의 기능을 동시에 제공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참고하세요. (http://photoscape.co.kr)

사진뷰어- 알씨 꿀뷰
알씨는 jpg등 이미지파일 뷰어입니다. (www.alsee.co.kr)
꿀뷰는 이미지파일을 보여주며 특히 압축을 안풀고도 볼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http://www.kipple.pe.kr/ )

성경 - 내사랑하는책 4.5
내사랑하는책은 컴퓨터로 다양한 성경본문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으며, 원어분해와 주석의 기능도 사용할 수 있는 유용한 프로그램입니다.
(http://www.jsoft21.co.kr/zbd/view.php?id=pds1&no=2)

악성코드 - 울타리 피씨프리
울타리는 컴퓨터에 해를 주는 악성코드를 제거해 주는 프로그램입니다.(http://rodream.net/)
피씨프리는 악성코드뿐만 아니라 쓰레기 파일도 한꺼번에 처리할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http://www.pcfree.co.kr/)

압축 - 알집
알집은 파일을 압축하고 해제할 때 유용한 프로그램입니다.
(http://www.altools.co.kr)

오피스 - 오픈 오피스
오픈오피스는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와 호환되면서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오피스 프로그램입니다. (http://www.openoffice.or.kr/)

컴퓨터관리 - 클릭투트윅 이지클린
클릭투트윅은 컴퓨터에 깔려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관리하고 레지스트리와 쓰레기파일을 정리할 수 있는 유용한 프로그램입니다.(http://rodream.net/)
이지클린은 시작 프로그램을 관리할 수 있고 레지스트리와 쓰레기 파일을 관리할 수 있는 좋은 프로그램입니다. (http://www.forusersoft.com/)

[출처: http://www.kpug.net/zboard/view.php?id=free2&no=35853]


추가된 프로그래들

포스트잇 프로그램 - 컴퓨터 바탕화면에 포스트잇으로 쓸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KPOST-IT (http://dolba.net/tt/k2club/25)

스크린펜 - 화면낙서 프로그램
(http://dolba.net/tt/k2club/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