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다구니

강아지에게 먹이는 안좋은 음식들

요즘 강아지 키우는것 좋아하시는 분들이 많지요. 물론 좋은 사료 사서 먹이는 것이 좋은데...가끔 그냥 자기가 먹던것 무심코 주는 경우가 있는데 아래 나오는 음식들은 먹이지 않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1. 파, 양파, 마늘, 고추 : 독성이 있어서 먹이게 되면 적혈구를 파괴하게 됩니다

혈액속에있는 적혈구를 파괴시키다보면, 빈혈이나 혈뇨를 일으킬수 있구요. 중독이 심해지면, 구토,설사,황달증상이 점점 심해지면서 심지어 사망할수도 있습니다.


2. 초코릿 : 강아지들에게 독성이 있는 테오브로민이 함유되어있어서 강아지들의 중추신경과 심장을 자극하게됩니다. 그렇게되면 설사와 구토를 유발하고, 심할경우에는 급성신부전까지 일으키게 되요. (카페인이 들어있는 커피나 녹차도 마찬가지랍니다)


3. 짠 음식들 : 강아지들에게는 사람처럼 땀샘이 없기때문에 땀을 배출하기 힘들어집니다. 그러다보면 자연적으로 심장으로 가겠죠. 정말 조심하셔야합니다.


4. 우유 : 어린강아지들을 데리고 오시면 사람먹는 우유를 괜찮다고 생각하여 주시면 큰일납니다. 사람먹는 우유는 강아지들에게 유당분해효과가 적어서 소화를 잘 시키지 못합니다(유당이 빠진 우유나 강아지용 우유는 주시면 강아지들에게 너무 좋아요.)


5. 계란흰자 : 비타민 활성을 억제시키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면역성이 떨어지거나 피부가 약한아이들에게는 알러지 반응을 심하게 일으키기도 합니다.)


6. 버섯 : 복통이나 멀미증상, 설사와 구토, 간기능 장애, 발작까지 유발하게 되요 심한경우에는 사망할수도 있습니다.


7. 오징어쥐포 : 사람도 잘못먹으면 오징어나 쥐포종류를 먹고 체하기마련이지만, 강아지들은 소화기능이 사람과 틀려서 잘못먹으면 위염이나 위궤양에 걸릴 확률이 제일 높습니다.


8. 포도 : 포도는 그야말로 독 입니다. 강아지들이 포도를 먹었을경우 급성 신부전증이 올수도 있습니다. 구토와 설사를 일으킨다면 바로 병원으로 가셔야합니다.  최악의 경우 사망할수도 있습니다.


9. 닭뼈나 생선뼈 : 속이 빈 뼈들이 날카롭게 부러집니다. 부러진 끝이 소화기관과 내장에 여기저기 상처를 주게되면 심할경우 사망할수도 있습니다.


10. 술 (알코올) :  강아지에게 술은 정말 극소량이라도 급성 알콜중독이 올수있습니다. 소량의 술만으로도 비틀거림, 구토, 설사, 탈수현상, 발작, 혼수상태등 심각한 건강상의 문제를 일으킬수 있습니다.  강아지의 실수로 소량이라도 섭취했을경우, 바로 구토를 하게해주시는게 좋습니다.


11. 등푸른 생선이나 회 : 등푸른 생선이나 회는 알레르기의 원인입니다. 피부가 약한 아이들에게는 더구나 주시면 더 않좋습니다.


12. 감 : 엄청난 변비의 원인이 될수도 있습니다.



'잡다구니' 카테고리의 다른 글

포르노 유포에 대한 처벌  (4) 2014.05.22
수지 예쁜 사진들  (8) 2014.05.12
커피 만드는 31가지 레시피들  (8) 2014.05.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