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삶/좋은생활도움글

밤에 우는 아기 -- 조금 울게해주는 것이 좋다고 하네요?


밤에 아기가 울면 곧바로 달랠 것이 아니라 잠깐 동안 내버려두는 것이 좋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그래야 부모와 아기가 더 오래 자고 스트레스도 덜 받는다고 합니다.  


여기 어떻게 해야하는지 비법을 공개합니다!! 


첫날 밤에는 2분간 기다렸다가 달래고, 다음 날은 5분간 기다리고, 셋째 날 밤에는 10분, 그 다음 날 밤에는 20분 하는 식으로 시간을 계속 연장하면, 결국은 아기가 스스로 울음을 그치는 법을 배운다고 합니다!! 


또 다른 비법은 부모가 아기 방에 앉아서 대기하면서 (달래지는 않고) 아기가 스스로 다시 잠드는 법을 배우게 만드는 것이다. 다만 이 같은 요령은 생후 7개월이 지난 아기에게 적용해야 안전하다고 합니다. 7개월 미만의 어린 아기는 울도록 내버려 두는 것은 좋지 않다는 것이 일부 전문가들의 의견이다. 


호주 멜버른 대학 연구팀은 생후 7개월~6년된 아기 326명을 추적했다. 아기의 부모 중 절반은 위의 2가지 비법을 배운 사람들이었다. 연구팀은 아기들이 6살이 되었을때 행태와 수면 패턴, 부모와의 관계 등을 조사했다. 그 결과 곧바로 달래지 않은 아기들은 행태에 문제가 있는 비율이 12%인 반면, 곧바로 달랜 아이들은 이 같은 비율이 16%로 나타났다고 합니다. 또한 밤에 깨지 않고 계속 자는 시간도 더 긴 것으로 드러났다. 


이번 연구를 수행한 안나 프라이스 박사는 “아기를 곧바로 달래지 않는 방법은 효과적인데다 안전하다”면서 “부모들은 이를 안심하고 활용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 같은 내용은 ‘소아과학(Pediatrics)’ 저널에 실렸으며 영국 일간 데일리 메일이 10일 보도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