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다녀온곳들

중국 우한 양쯔강의 크루즈


중국 우한 (Wuhan, 한자로는 무한)에서 크루즈 여행한 사진들 올려 봅니다. 인구 천만의 도시라 정말 어디가 어딘지 알길이 없는 (특히 나 같은 촌 사람에게는 말입니다). 


참고로 위키피디아에 따르면 우한은 아래와 같습니다!! 중국에서 더운 지역으로 유명합니다. 중국의 3 화로에 속한다고 하네요 - 나머지 2도시는 난징과 충칭이라고 합니다!! 

우한(무한, 중국어 간체: 武汉, 정체: 武漢, 병음: Wǔhàn)은 후베이 성의 성도이며, 중국 중부에서 인구가 가장 많은 도시이다. 간단히 "한(漢)"이라 부르기도 한다. 징한 평원의 동부에 놓여있고 창 강과 한수이가 합류하는 곳에 위치하고 있다. 세 도시 우창, 한커우, 한양이 합쳐져 만들어진 도시이다. 우한은 "아홉 개 주의 통로"로 알려져있으며 많은 철로와 도로, 고속도로가 통과하는 주요 교통축이다. 1927년에 우한이라고 이름 지어졌고 인구는 약 910만명(2006년)이고 610만 명이 도시 지역에 거주한다. 1920년대에 장제스의 반대편에서 왕징웨이가 이끄는 중국 국민당의 수도였으며 현재 우한은 중국 중부의 정치, 경제, 금융, 문화, 교통의 중심지로 인식되고 있다.


양쯔강 크루즈 한번 즐겨보시길 바랍니다~ 전부 크로즈 배에서 찍은 사진들이랍니다!! 


















'여행 > 다녀온곳들' 카테고리의 다른 글

중국 우한의 황학루  (8) 2013.09.06
중국 장개석 총통의 집무실  (2) 2013.08.30
워싱턴 DC 백악관과 모뉴먼트  (22) 2013.01.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