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삶/미국생활

무료 PDF 토목관련 e-텍스트북스 그리고 아마존의 교과서 대여


이런 웹사이트가 버젓이 존재한다니 신기하기만 할 따름입니다. 토목공학에 관련 된 무료 이북들을 다운 받을 수 있는 블로그입니다. 


주소는...http://civilpdfdownload.blogspot.com/ 입니다. 조금 분석해 보니까, 무료로 풀린 이북도 있지만, 저작권이 있는 책들도 포함되어 있네요!! 원리는 (제 생각에는) 자신의 블로그에 직접 올려두는 것이 아니라 링크로 대신하고 있는 것이 법망을 피해가는 (안 될 것 같습니다만 - 법조인이 아니라서 확신은 못하겠습니다) 방법을 택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예전에 중국 사이트도 최선 이북들을 스캔해서 또는 PDF 버전들을 버젓히 올려둔것을 기억하는데...아마 지금은 없어졌겠지요? 오래가지 않아서 사라진다에 한표 던집니다!! 


아참 요즘 텍스트북들이 많이 비싸서 아마존에서 책을 빌려주기도 하더군요! 아래 보듯이, 책을 구입하면 117불이 넘는데, 대여해서 (아마 한학기나 1년) 사용하면 48불 이면 됩니다. 대학생들 중에서 중고 책 구입하는 사람들이 많을 정도로 책 값이 비싸긴 합니다. 사실 새책샀다가 다시 파는 것 보다는 대여해서 사용하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아니면, 이북 (ebook)으로 구입해서 사용하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 > 미국생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오븐에 직접 구운 빵들  (32) 2013.01.30
세차로가 좌회전 전용인 도로  (22) 2013.01.27
서비스 최고의 햄버거 가게  (18) 2013.01.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