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삶/미국생활

구글 NFC 기반의 전자지갑


구글이 야심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Near Field Communication (NFC) 기반의 전자지갑이 애플에서 아이폰 5에 장착하지 않게 되어서 안드로이드폰에는 사용될 수 있어서 절름발이 신세로 시장확장이 거의 안되고 있습니다. 


위키피디아에 따른 NFC는 근거리 무선 통신(近距離無線通信, Near Field Communication, NFC)는 13.56MHz의 대역을 가지며, 아주 가까운 거리의 무선 통신을 하기 위한 기술이다. 현재 지원되는 데이터 통신 속도는 초당 424 킬로비트다. 교통, 티켓, 지불 등 여러 서비스에서 사용할 수 있다.


얼마전에 구입한 갤럭시 넥서스에 무료로 NFC로 사용할 수 있는10불을 주는 행사가 있었습니다. 한국에서는 사용할 수 있는 곳이 없어서 쓸 수 가 없었다는 슬픈 이야기도 있었지요... 다행히 미국은 제가 사는 동네에도 몇군데 사용할 수 있는 곳이 있어서 10불을 공짜로 사용했습니다. Whole Foods 라고 유기농 제품 위주로 판매하는 곳을 포함해서 세븐 일레븐 등에서 결제가 가능하더군요!! 



조만간 애플 아이폰 5S 또는 새버전에서 NFC 장착해서 정말 전화로 크레딧 카드 없이 결제할 수 있는 시장이 빨리 활성화 되길 기대해 봅니다!! 


아래는 오스트리아에서 NFC를 이용해서 티켓을 구입하도록 만든 기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