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활용/윈도우즈

동영상편집 - 가로로 된 동영상을 세로로 된 동영상으로 바꾸는 법

프리웨어인 버추얼덥으로 회전시키면 됩니다. 필터 중에 Rotate 라는 것을 적용하시면 동영상도 쉽게 회전이 가능합니다. 네이버 블로그에서 퍼왔습니다. 원본은 여기 있습니다.

1. 버추얼덥으로 열고 동영상을 불러오세요.
2. Video > Full processing mode 체크합니다.
3. Video > Filter 선택합니다. 필터창이 뜨는데 Add(설정) 버튼을 누르세요.
4. 필터 선택창에서 다음과 같이 rotate 필터를 선택하세요.Ok 합니다.
5. 어떤방향이든 90도로 회전하면 가로/세로가 바뀌는데요. 동영상 방향을 보고 왼쪽으로 돌릴지 오른쪽으로 돌릴지를 선택하셔야 됩니다.
6. Video > Compression에서 다음과 같이 코덱을 선택합니다. (선택하지 않고 그냥 저장하면 엄청나게 동영상이 불어나게 됩니다...-_-!! 혹시나 아래 코덱이 없어서 안보인다면 다른 코덱을 선택하셔도 됩니당... DviX나 XviD 코덱도 용량대 화질이 좋은 코덱이거든요..)
7. File > Save As(다른이름으로저장) 하시면 끝!!! 동영상을 편집할때 사용하는 툴입니다...^^*

검색하시면 버추얼덥에 대한 사용법이나 응용법 등을 알 수 있어요.. 버추얼덥 Mod 1.5.10.2 버젼 추천해 드립니다.

그림과 함께 자세한 내용은 다음에서 볼 수 있습니다.
http://blog.naver.com/salanghe1003?Redirect=Log&logNo=70007018296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인 버추얼덥은 다음에서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