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아이폰

아이폰 3G에서 새로운 iOS4 제대로 활용하기

도아직까지 아이폰 3G를 펌웨어 3.x 버전에서 사용중입니다 - 워낙 iOS4 사용시 아이폰이 늦어진다는 소식을 많이 접하면서 엄두를 업그레이드 할 엄두를 내지 않고 있었습니다. 물론 3.x 로 쉽게 다시 내려 올 수 있는 길일 3Gs와는 달리 있기에 해볼수도 있지만 귀차니즘에...ㅎㅎ

얼마전에 스팟라이트를 거의 사용하지 않는 사람들은 셋팅에서 스팟라이트 검색을 안하게 하면 아이폰이 상당히 빨라진다는 글이 나왔었습니다. 원체 컴을 최적화해서 사용하고 싶는 욕심이 많아서 3.x 펌에서도 해봤는데 도움이 되는 것 같습니다.

[출처: http://lifehacker.com/5600825/how-can-i-make-ios-4-usable-on-my-iphone-3g]

새로운 iOS4를 아이폰 3G (또는 3Gs)에서 예전 3.x에서 처럼 빠릿빠릿하게 사용해 보는 비결(?)을 살펴봅니다.

1. Double Hard Reset - 홈버튼과 슬립/웨이크 버튼을 아이폰이 새로 두번 시작할때 까지 누르고 있는 것입니다. 일종의 하드리셋인데 데이타를 잃어버린다거나 그런 일은 없답니다. 예전 팜에서 하드리셋하면 새로 시스템 리스토어 하는 것인데, 아이폰은 그냥 하드리셋만 해준답니다. 도움이 되었다는 사람도 있고 아닌사람도 있는데 한번 시도 해볼만합니다.

2. 필요없는 피처 (features) 사용하지 않기

윈도우즈에서 필요없는 서비스 정지시키는 것과 같은 원리입니다. 특히 스팟리아트 서치를 별로 사용하지 않는 사람은 General -> Home Button -> Spotlight Search 에서 사용하지 않는 것을 모두 체크 해제합니다.

SMS문자 미리보기 없애기: Settings -> Messages; set Show Preview to Off

이메일 미리보기 없애기: Settings -> Mail, Contacts, Calendars. Change Show to 25 Recent Messages, Preview to None, Load Remote Images to Off, Organize By Thread to Off -- 이것은 3.x에서 해봐도 속도 향상에 큰 도움이 됩니다. 강력추천합니다.

폰 기록 없애기: Phone -> Recents -> Clear.

아이팟 피처 사용안하기: Settings -> iPod. Turn off Lyrics & Podcast Info, Sound Check.

3. 새로 iOS4 설치하기 - 복원했을때 새로운 폰으로 설정하면 백업다시 받지 않고 깨끗하게 설정됩니다. 새로 프로그램 설치하고 셋팅해주는것이 일이긴 합니다.

4. 마지막으로 3.x로 돌아가지 - 3G는 SHSH Blobs 없이도 3.x로 복원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