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아이폰

아이폰 어플 Whatsapp 소개와 Push 문제 해결방법

아주 예전에 처음 무료로 소개되었을때 설치해서 잠깐 사용하다가 지운 어플인데, 아는 사람이 다시 소개해 줘서 다시 설치했습니다. 예전에 무료로 설치한 사람들은 돈 안내고 다시 무료로 설치할 수 있으니, 처음에 무료로 나온 어플들 시험삼아 다운 받아 두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Whatsapp 어플 (http://www.whatsapp.com/)은 아이폰 사용자들간에 무료로 sms 메세지를 보내주는 프로그램입니다. 한국은 문자 메세지가 저렴하지만, 미국은 따로 돈을 내지 않고 그냥 사용하면 1건당 15-20 센트 입니다. 보낼때 받을때 다 냅니다. 거의 사용을 하지 않아도 가끔 보내는 친구들 (주로 한달에 5불이나 10불내고 100건 이나 무제한 문자 사용하는이들) 때문에 한달에 1불정도는 냅니다.



결국 설치해서 사용하는데, push notification 이 안되더군요. 문제는 언락된 폰인경우 제대로 안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푸시는 애플에서 해주는 것 같습니다. 결국 이리저리 검색해 본결과, pushfix 라고 유료로 구입해서 사용할 수 있는 방법과 push doctor 라고 무료로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있더군요.

돈 안내고 해결하는 방법 소개합니다. 일단 사이디아 (Cydia)에서 새로운 소스를 추가 해야합니다. 아래 그림에 나오는 것처럼 cmdshft.ipwn.me/apt/ 를 추가해 줍니다.


소스를 추가한 다음에 push doctor를 설치하면 푸시 기능을 제대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최소한 아이폰 사용자끼리는 무제한 문자 (사진, 음성 포함)를 보낼 수 있습니다. 심지어 해외에 있는 사용자들과도 무료로 사용 가능합니다.
[내용출처: http://www.redmondpie.com/fix-push-notifications-on-iphone-3.1.3-hacktivated-unlocked-914049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