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왜 불법으로 영화를 리핑하는 것이 더 좋은지 설명해주는 그림이 재미 있어서 소개합니다. 불법으로 리핑해서 영화내용만 무비 파일로 보면...편리하게 영화만 볼 수 있지만, 돈내고 보는 사람들은 FBI 경고부터 시작해서 보고 싶지않은 프리뷰들을 열심히 봐야 합니다. 불법으로 리핑하는 사람의 핑계 또는 말도 안되는 소리일지 모르지만, 정직한 사용자들에게 불편이 있다는 사실 만큼은 거부하기 힘든것 같습니다. 


Posted by 굳라이프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s://joogunking.tistory.com BlogIcon joogunking 2010.02.24 23:0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영화, 게임, 이북, 동영상 강의.. 모두 불법이 압도적으로 편리하죠. 각종 DRM에 엄청난 패키지에..
    Xvid로 1000kBit/s인코딩된 waf릴의 경우 DVD에도 뒤지지않는 화질을 보여주면서 PC, TV, PMP, 심지어 스마트폰에서도 볼 수 있죠. 커다란 DVD대신 microSD에도 간편하게 들어가고 HDD하나면 평생 볼 영화를 담아볼 수도 있고, 소장가치와 셔플먼트만 아니면 DVD를 구입할 이유가 없습니다.
    mp3의 경우 P2P보다 웹서비스가 훨씬 편리한데, 영화나 이북의 경우 앞으로 갈 길이 먼 것 같습니다.^^.

    • Favicon of https://lifeisgood.tistory.com BlogIcon 굳라이프 2010.02.25 07:3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전적으로 공감입니다. 음악은 아이튠즈로 돈 주고 사는 풍조가 되어가는데, 영화나 게임등은 아직까지 갈길이 참 먼것 같습니다.

      오늘 다음에서 DRM 걸려있는 영화 다운로드 판매 시작한다고 하는데, 이게 다른 기기에서 재생이 안되니 얼마나 팔릴지... DRM 없는 것은 많이 팔릴수도 있겠습니다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