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활용

인터넷 브라우징 흔적을 남기지 않고 사용하기

인터넷 브라우징을 누가 감시하고 있다는 느낌이 들거나 다른 외부 (피시방이나 핫스팟)에서 은행관련 또는 패스워드 입력을 해야하는 웹사이트를 방문할때 흔적을 남기지 않고 싶다면 한번 따라해 보시길 바랍니다.

미국에서는 직장에서 페이스북 (FaceBook  소셜웹사이트 - 사이월드 미니홈피랑 비슷)에 접근할때 사용한다고 합니다. 물론 그러면 안되지용!!!  이 프로그램은 특정국가에서 특정 웨사이트 접근을 억제해둔 경우에도 사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아래 동영상은 "영어"입니다. 영어가 익숙하지 않아도 대충 어떤내용인지 파악하시는 것은 아직 할 겁니다.


가장 손쉬운 방법은 파이어폭스 애드온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파이어폭스에서 그냥 아래 링크 클릭하셔서 설치하면 됩니다. 파이어폭스 재 부팅후 사용하면 됩니다.

또다른 방법은 무설치 TOR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아래링크에서 다운받아서 사용하면 됩니다.

한국으로된 설명은 아래 링크 참조하시길 바랍니다.
http://www.torproject.org/index.html.ko

Tor는 개인의 자유와 프라이버시, 기업의 내부 활동, 그리고 국가의 보안 등을 위협하는 트래픽 분석이나 네트워크 감시로부터 당신 스스로를 지킬 수 있도록 도와주는 소프트웨어 프로젝트입니다. Tor는 지구 곳곳의 자발적 지원자들에 의해 운영되고 있는 분산 네트워크 속으로 당신의 통신요청을 여러번 토스하는 방법으로 당신을 보호합니다: 이것은 제3자가 당신이 어떤 웹사이트에 방문하는지 알아내는 것을 막아줍니다. 그리고 당신이 방문하는 웹사이트에서 당신의 물리적 위치를 알아내는 것도 막아줍니다. Tor는 당신이 이미 사용하고 있는 웹 브라우저, 메신져, 원격 로그인, 그리고 TCP 기반 프로그램 등 많은 프로그램들과 연동되어 함께 작동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