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다구니/새로운소식

구글 미국 47개 공항에 무료로 무선 인터넷 제공하기로

구글이 미국 47개 공항에 무료 인터넷을 2010년 1월 15일까지 한시적으로 제공하기로 했습니다. 사실 공항에서 비행기 기다릴때 가장 좋은 킬링타임은 인터넷 서핑입니다. 물론 아이폰이나 블랙베리로 3G 넷트워크 이용해서 채팅하거나 간단한 서핑을 할 수도 있지만, 노트북으로 즐기는 웹 서핑이 훨씬 안락감을 주지요.

최근에는 무료 인터넷을 제공하는 공항들이 많이 늘어났습니다. 노스캐롤라이나의 샬롯 공항을 경유한 적이 있었는데 무료 인터넷이 되더군요! 피닉스도 무료 인터넷이 있었습니다.

[이미지출처: http://tripcart.typepad.com/tripcart_the_blog/images/free_wifi_at_boise_airport_by_qthrul_at_.jpg]

구글이 무료 인터넷 행사를 기부금 조성에도 활용할 생각이랍니다. 사용자가 인터넷 접속할때 기부금을 원하는 만큼 제공하면 각 공항당 구글이 최대 $250,000까지 매칭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기부금을 받게될 자선 단체 중 하나는 Engineers without Borders 라는 곳인데요... 미국 공과대학에 재학중인 학생들이 남미나 아프리카 등지의 외진 곳에 가서 기반시설을 (물 정수기, 등) 만들어 주는 곳입니다. (링크: http://www.ewb-usa.org/) - 구글이 참 좋은 일도 많이 한다 싶네요 - 마이크로 소프트가 이런 행사를 하는 것을 본적이 없는듯합니다. 물론 빌 게이츠가 재단 만들어서 좋은일 정말 많이 하긴 합니다만 말입니다 - 참고로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은 돈을 사용하는 자선단체가 바로 빌과 멜린다 게이츠 재단이라고 합니다.

자세한 소식은 미국 CNN에 나와 있습니다. (http://money.cnn.com/2009/11/10/technology/Google_free_wifi_airpor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