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다구니

아마존 킨들보다 훨씬 좋은 새로운 이북리더 (Ebook Reader) 기기 Nook

소니가 이북리더를 출시한 이후, 아마존의 킨들의 출시...그리고 Barns & Noble에서 또 다른 이북리더를 내 놓았습니다. 가격도 비교적 많이 저렴해져서 이제 250-300불이면 구입이 가능합니다. 아마존 킨들2의 경우 259불로 가격을 내렸습니다. 새로 출시되는 Barns & Noble의 Nook도 259불에 출시됩니다. 

넷북에 비해서 조금 더 비싼 가격이긴 하지만, e-ink를 사용하기 때문에 눈의 피로가 거의 없다는 장점이 있고, 밧데리가 훨씬 오래가는 것도 큰 장점입니다. 킨들의 경우, 와이파이 (WiFi)는 없지만 3G 데이터 전송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아마존에서 구입할 수 있는 이북 (ebook)의 경우 다운 받는 속도가 1-2분이면 충분할 정도로 별로 불편이 없습니다. 오직 한가지 불편이라면, 자신의 책이나 PDF 등을 전송하기가 조금 불편하다고 합니다. 반면에 새로 출시되는 Nook는 와이파이도 지원하고 미니 SD 슬랏도 있어서 자기가 원하는 이북이나 다른 파일들을 쉽게 넣을 수 있습니다. 

반즈엔노블에서 나온 (아니 곧 출시될) Nook의 경우, 3G 넷트웍 뿐아니라 와이파이 (WiFi)를 제공하고 있어서 일단 높은 점수를 주고 싶습니다. 아마존의 킨들은 3G 만 제공합니다. 두기기 모두 무료로 3G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여러가지 다양한 이북 리더 비교는 아래 링크를 참조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