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활용

인터넷 중독에서 탈출 하는 방법

제목은 거창합니다만, 인테넷 때문에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사는 사람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본인도 가끔 그런 경우가 있어서 업무의 효율과 내 시간 활용을 잘 하기 위해서 아래 무료 프로그램을 한번 설치해 봤습니다.

아래 웨사이트를 클릭합니다.

웹사이트에서 오른쪽 상단 부분의 "여기를 클릭" 부분을 클릭합니다.

무료로 프로그램을 다운 받기 위해서 이름과 라이센스 키를 받을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야 합니다. 아래 굵은 네모에 필요한 정보를 입력합니다.

여기 예제를 하나 만들었습니다. 어떻게 프로그램을 알게되었는지 물어보는 곳입니다. 검색엔진이라고 해도 좋고, 아니면 lifeisgood.tistory.com에서 알게 되었다고 해도 됩니다.

이메일주소로 금방 (1분도 안걸리더군요) 아래 메세지가 날아 옵니다. 아래에서 "Download k9 Web Protection" 클릭 하면 됩니다.

아래 보시는 것처럼 윈도우즈용과 맥 용이 따로 있습니다. 원하는 프로그램을 다운 받습니다.


실행파일 실행시켜서 설치해 줍니다!!! 이메일로 온 라이센스키도 입력해주면 무사히 설치가 됩니다.
아래는 설치된 후 간단한 사용방법을 소개합니다. 아참 설정된 비밀번호를 꼭 잘 보관하시길 바랍니다.

셋없으로 가시면 여러가지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첫번째 설정이 웹 카테고리들입니다. 그냥 디폴트로 셋팅해주면 웬만한 "독성" 사이트들은 다 막을 수 있습니다. 소셜 네트워킹 등등...

인터넷 접속을 시간에 따라서 못하게 할 수 있는 옵션입니다.

예외적으로 무조건 블록하게 할 수도 있고 무조건 접근 가능하게 할 수도 있습니다.

블록되었을때 옵션입니다. 아래 처럼 설정해 두시면, 블록 되었는데 어드민 (Admin) 암호넣어서 풀것을 물어 보지 않습니다.

키워드로 접근을 금지할 수 있습니다.

Advanced 옵션들입니다.

패스워드나 이메일 바꾸고 싶을때 사용하면 됩니다.

아래 인터넷 사용내역 확인하는 것도 유용합니다. 특히, 자녀가 있는 경우 어떤 웹사이트를 주로 가는지 또는 성인 사이트나 해킹 사이트들에 접속했었는지 등을 볼 수 있습니다.

잘 활용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