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활용/윈도우즈

포터블 플래시 프로그램 설치하기

넷북을 사용하면서 포터블 프로그램을 사용하기 시작했습니다. 만드는 방법이 무지 어렵지는 않은지 많은 사람들이 만들어서 배포를 하고 있더군요. 특히, 유용한 것은 파이어폭스나 구글 크롬등의 포터블 버전입니다.

물론 USB에 넣어 두고서 사용해도 되지만, 정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은 램디스크에 넣어두고 사용하는 것입니다. 얼마나 빠른지 속도를 한번 체감 해 보면...아실겁니다. 물론 램 디스크는 컴이 꺼지면 없어지니까 반드시 하드에 원본을 만들어 둔 다음에, 필요할때 램디스크로 복사해서 사용하면 됩니다.

요즘 넷북이나 웬만한 노트북은 "잠자기" Sleep 모드가 너무 잘 되어 있어서 배터리를 별로 많이 먹지 않더군요. 심지어 출퇴근때도 그냥 잠자기 모드로 해서 가지고 다녀도 문제가 아직까지는 없습니다.

파이어폭스 포터블을 설치하면 플래시를 설치하라는 메세지가 뜹니다. 네이버 같이 플래시로 도배한 웨사이트에서 아도비 플래시 버전 10을 설치하라고 나옵니다 - 물론 설치해도 되지만, 버전 10이 워낙 무겁다고 소문이 나서, 포터블 플래시를 설치해봤습니다.


다운 받은 압축 파일을 열어서, 아래 폴더에 넣어주면 됩니다. 폴더 이름이 없으면 만들어서 넣어주시면 됩니다. 가벼운 플래시로 쾌적한 인터넷 서핑을 하시길...

파이어폭스를 사용하신다면 아래에...

구글 크롬을 사용하신다면 아래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