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파이어 폭스이 폴더 사이즈가 계속 증가하고 있다면, 아마도 구글에서 위험성이 있는 웨사이트 리스트를 꾸준히 업데이트하고 있기 때문인 경우가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파이어폭스 폴더에 가서 사이즈를 봤더니, 44메가 이상으로 커져 있더군요. 쩝~ 구글 데이타를 업데이트 하는 파일 이름은 Profil 폴더에 있는 urlclassifier3.sqlite 입니다.

일단 지운다음, 파이어폭스 옵션에 들어가서 아래 빨간색으로 된 부분들을 언첵 해주면 됩니다. 문제는 이상한 사이트로 갔을때 바이러스/맬웨어 예방 프로그램이 없을때 감염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저는 Avira 무료 바이러스 프로그램으로 사용중인데 아직까지 별 문제 없이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파이어폭스 다음버전에서는 이런 버그가 고쳐졌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아무리 위험한 사이트들이 많아서 44메가는 조금 심한듯 합니다!


Posted by 굳라이프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skelfs.tistory.com BlogIcon skelfs 2009.09.16 01:3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도 찾아보니 용량이 다르네요 33메가더군요..
    특이하네요

    • Favicon of https://lifeisgood.tistory.com BlogIcon 굳라이프 2009.09.16 03:4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이게 뭔가 잘못된 점이 있는 것 같아요 - 아무리 악성 사이트들이 많아도 텍스트로 33메가 또는 40+ 메가로 증가하는 것은 불가능할 것 같아요.

  2. Favicon of https://jayteetm.tistory.com BlogIcon 제이티 2009.09.18 17:5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좋은 팁입니다. 저의 경우는 무백신이기 땜시...꼭 필요한 기능이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