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다구니/새로운소식

스마트폰의 최강자는 누구인가 - 하드웨어/소프트웨어/가격 비교 자료

요즘 가장 잘 나가고 있는 스파트 폰들인 아이폰 3G, 아이폰 3Gs, 팜 프레, 안드로이드 G2, 블랙베리 스톰 등을 함께 비교한 내용이 있어서 제 블로그에도 소개합니다.

아래 그램에서 왼쪽부터 아이폰, 팜 Pre, 구글의 안드로이드폰, 마지막으로 블랙베리 폰입니다. 외형으로 보면 팜프레와 블랙베리가 조금 더 있어 보이긴 합니다. 여러분은 어떠신지요?



먼저 하드웨어을 비교해 봅니다. 3D 게임할려면 아이폰 3G S나 안드로우드 폰이 필요할 것 같네요. 만약에 음악이나 비디오 파일을 많이 저장할려면, 아이폰 3G S가 월들히 좋은 것 같네요. 팜 프레에와 블랙베리에는 카메라 플래쉬가 들어 있네요. 블랙베리 빼고는 모두 와이파이를 지원하는 군요.

소프트웨어를 비교 해봅니다. 만약 백그라운드 프로그램을 실행하고 싶으면 아이폰은 안되네요. 물론 해킹한 아이폰은 백그라운드 실행이 가능합니다. 아마 3.0에서도 가능해 지겠지요. 모든 스마트폰이 turn-by-turn 네비게이션이 되네요. 오디오 플레이백에 있어서도 큰 차이는 없네요 - 다만 아이폰과 팜 프레가 WMA 를 재생하지 못하는 단점이 있지만... 워낙 변환이 쉬워서 큰 문제는 없습니다. 애플 아이폰만 무손실 음원 실행이 가능한 것 처럼 보입니다.

마지막으로 취급하는회사와 가격을 비교해보니다. 가격면에서 큰 차이를 보이지는 않는것 같습니다. 무제한 전체가격을 봤을때, 팜 프레가 아이폰이나 블랙베리에 비해서 조금 싼 것 같습니다.
[출처: http://gizmodo.com/5288488/smartphone-buyers-guide-the-best-of-the-be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