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활용/윈도우즈

아이들로 부터 컴퓨터를 보호하고 컴퓨터로 부터 아이들을 보호하자


어린 아이가 집에 있는 경우, 컴퓨터가 인터넷에 연결되어 있는 가정이 대다수임에 따라 아이들이 과연 어떤 사이트를 방문하지는 몰래 살펴볼수 있는 기능들이 많이 나왔지요. 그래도 가장 좋은 것은 아이들이 가지 말아야 할 사이트를 못가게 만드는 방법이 제일 안전하긴 합니다. 웹사이트를 방문하지 못하도록 하는 프로그램들은 많지만, 아이들이 폴더의 여기저기 다니면서 간혹 파일들을 지우는 경우도 생기고 합니다. 이런것을 총체적으로 방지해주는 프로그램이 나와서 소개합니다.


위 링크에서 다운 받으시면 됩니다. 대략 5메가쯤 되는 프로그램 설치하시면 됩니다 설치가 필요없이 바로 실행하면 됩니다. 실행하고 난 다음 세팅이 kr_files 라는 폴더에 저장되어 있습니다. 이프로그램은 데스탑에서만 사용하도록 할 수 있기때문에 아이들이 다른 폴더로 옮겨다니면서 파일을 지우거나 변경하는 것을 방지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웹 브라이저가 있고 미리 선정한 사이트들만 방문할 수 있습니다. 조금더 큰 아이들을 위해서 이메일을 보내는 기능 등도 추가할 수 있습니다. 뿐 아니라, 모든 세팅이 폴더에 저장되기 때문에 플래시 드라이브에 넣고서 다른 컴에서 사용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아래는 실행 된 초기 화면입니다.

프로그램을 Launch 하면 아래 화면이 나옵니다.

[사진출처: http://cache.gawker.com/assets/images/lifehacker/2009/01/2009-01-18_174154.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