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활용/무료프로그램

윈도우즈 예약프로그램 (자동종료도 가능) 프리웨어

한국 개발자가 만든 윈도우즈 예약프로그램 실행해주는 어플입니다. 프리웨어라 사용에 아무런 제약이 없습니다. SLRCLUB 자료실에서 보고 제 블로그에 갈무리 해둡니다.

프로그램 다운받기


원제작자의 홈페이지를 찾을려고 검색을 해봤지만, 도무지 블로그들 뿐이라서 찾지를 못했습니다.

다음은 프로그램에 대한 제작자의 설명 이라고 합니다.

Exit Pro는 특정 동작을 특정 시간에 실행하게 하는 윈도 예약 프로그램으로 국내 개인 개발자가 제작하였습니다.

처음의 Exit Pro는 컴퓨터를 자동 종료, 대기상태로 전환시키는 등의 한정된 기능만 수행했었지만, 현재 버전에서는 특정 프로그램을 실행하거나, 컴퓨터를 잠그고, 매크로를 수행하는 등의 사용가능한 동작이 확대되었습니다.

Exit Pro의 자동 수행 기능은 알람으로 잊어버리기 쉬운 약속을 상기시키거나, 일정시간 후에는 컴퓨터를 잠궈버려 어린이들의 컴퓨터 사용시간을 제한하는 등, 생각하기에 따라 여러가지 응용이 가능합니다.

Exit Pro가 실행하는 동작을 "작업화" 하여 여러 작업을 리스트로 실을 수 있어 다른 기능을 서로 다른 시간에 실행시킬 수 있습니다. 예를 든다면 다음과 같은 동작을 스케쥴처럼 실행하게 할 수 있습니다.

1. 오후 1시에 점심시간이 되었을을 알리는 알람이 울립니다.
2. 오후 1시 15분에 대기 모드로 들어갑니다.
3. 오후 2시에 대기 모드가 해제됩니다.
4. 오후 2시 30분에 조대리에게 상담전화를 하라는 메시지가 뜹니다.
5. 오후 7시에 퇴근시간이 되었음을 알리는 알람이 울립니다.
6. 오후 7시 20분에 컴퓨터가 종료됩니다.

1. 작업 설명
시스템 종료 : 윈도우를 종료하고 시스템을 끕니다.
다시 시작 : Windows 를 종료한 후 다시 시작합니다.
로그오프 : 프로그램을 닫고 Windows 세션을 끝냅니다.
최대 절전 : 현재의 바탕 화면 상태를 하드 디스크에 저장한 후 컴퓨터를 끕니다.(Windows 2000/XP)
대기 모드 : Windows 세션을 빠르게 다시 시작하도록 컴퓨터를 절전 상태로 전환시킵니다.
쪽지로 알림 : 지정한 시간에 사용자가 따로 입력한 내용을 화면에 출력시킵니다.
소리로 알림 : wav 와 mp3 파일을 사용자가 설정한 파일을 설정한 시간에 재생합니다.
파일 열기 : 사용자가 설정한 파일을 실행합니다.(모든 파일 가능)
프로그램 닫기 : 사용자가 설정한 제목의 프로그램을 종료시킵니다.
매크로 실행 : 마우스나 키보드의 동작을 그대로 녹화하여 따라하는 매크로 파일을 생성하고 실행합니다.
화면 잠금 : 사용자가 '환경 설정' 에서 설정한 암호로 화면을 잠금니다.

2. 도구 설명
시간 예약: 설정한 시간 또는 요일과 시간 또는 날짜와 시간 별로 작업을 수행합니다.
카운트 다운: 설정한 시간을 카운트 다운하여 완료되면 작업을 수행합니다.
자동 수행: 컴퓨터의 사용을 감시하여 설정한 시간동안 사용이 없을시에 작업을 수행합니다.
시간 제한: 설정한 시간동안 Windows 가 실행 중이면 작업을 수행합니다.
CPU 감시: 설정한 시간동안 설정한 CPU 사용률보다 초과 또는 미만이면 작업을 수행합니다.
인터넷 감시: 인터넷 수신 상태가 설정한 시간동안 다운로드 상태가 아니면 작업을 수행합니다.
창 감시: 설정한 제목 창의 열림 및 닫힘 시점을 감시하여 시점이 되면 작업을 수행합니다.

3. 주의사항
설치 하실때 이전 버전은 꼭 종료 삭제하고 설치하여 주세요.
프로그램 제거 전에 종료하시고 제거하여 주세요.

4. 개선 사항
작업 아이콘의 더블 클릭 이벤트를 사용자가 설정할 수 있게 개선
창 크기를 더 줄일 수 있게 개선

[출처: http://www.slrclub.com/bbs/vx2.php?id=pds&no=259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