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활용/맥

준 1세대 동영상 팁 - 미국 NBC Nightly News WMV 동영상 바로 받기

준 1세대는 MP4 동영상을 변환해서 준으로 옮긴다. 그 이유는 1세대 준이 h264, aac, mp4를 지원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아래에서 보듯이 준 1세대는 wmv만 지원합니다.

1세대 Zune
오디오  -  mp3, wma, wmalossless (New Firmware)
비디오  -  wmv
사진  -  jpg (640  480)

2세대 Zune
오디오  - mp3, wma, wmalossless, aac
비디오  -  wmv, h264 와 aac, mp4
사진  -  jpg (640  480)


보통의 경우는 그냥 비디오 변환을 해서 사용하면 문제가 없는데, 팟캐스트의 경우는 거의 모든 비디오가 MP4 형식으로 지원된답니다. 제 경우는 이것이 준 2를 사고 싶은 가장 큰 이유랍니다.

제가 자주보고 있는 미국 NBC Nightly News의 경우, 일반 팟캐스트, 아이튠즈와 준을 모두 지원합니다. 그래서 준을 클릭하면 준 팟캐스트로 등록할 수 가 있는데, 문제는 MP4로 다운이 된다는 것입니다. 재미난것이 바로 팟캐스트 등록 아래에 MP4나 WMV를 다운 할 수 있게 링크를 걸어둔 것을 발견하고 WMV를 다운 받았더니 1세대 준에 바로 비디오로 등록이 되더군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화면캡쳐: http://www.msnbc.msn.com/id/8132577/]

그래서 브라이언 윌리엄스의 Nightly News를 바로 보고싶으시면, 아래 링크롤 클릭해서 다운 받으면 WMV 파일로 받게되어 변환없이 1세대 준으로 옮겨질 수 있답니다.


즐거운 준 생활 하시길 바랍니다. 준2 가격이 얼른 착해져야 할텐데... 아직도 아마존에서 $239에 팔리고 있더군요... $200쯤에 살까 고민 중이랍니다. 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