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정말 좋은 소식입니다. 우체국 통장 하나 만들어야 할 것 같네요~ 2018년 3월 5일부터 우체국 예금에서 ATM 출금이나 타행 송금시 수수료가 없다고 합니다!! 우정사업본부에 따르면 "서민 금융부담 완화 차원"이라고 합니다. 


우체국 예금고객이 우체국 창구에서 타은행으로 송금할 때 최대 3천원의 수수료가 사라진다고 합니다. 이외 수수료는 우체국 CD/ATM기로 타행 계좌이체를 할 때 500∼1천원, 전자금융으로 타은행 계좌이체를 할 때 건당 400원, 영업시간외 우체국 CD/ATM기 출금수수료 건당 500원, 납부자 자동이체 수수료 건당 300원이었는데 이제는 면제가 되는 것 같습니다. 


다만, 우체국고객이 타은행 CD/ATM 이용 또는 타은행 고객의 우체국 CD/ATM 이용시는 제외라고 합니다. 


이는 서민의 금융비용 부담을 덜어 주고 우체국의 국영 금융기관으로서의 공적 역할을 강화하기 위한 것이라고 우정사업본부는 설명했다네요. 그간 우정사업본부는 기초생활 수급자, 소년소녀가장, 차상위계층, 장애인 등 사회 취약계층과 국가·독립유공자 등에 대해 금융수수료를 면제해 왔었다고 합니다. 


강성주 우정사업본부장은 "이번 우체국 타행송금 수수료 면제로 약 1천500만명의 우체국 고객이 혜택을 받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국민경제와 청년의 일자리 창출에 보탬이 될 수 있는 착한금융이 되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Posted by 굳라이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