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삶/좋은생활도움글

잠들기 전에 물을 꼭 마시야 하는 이유들

물은 우리 몸 곳곳에 영양소를 전달하고 세포에 산소를 공급하는 역할을 한다. 또한 물에는 각종 미네랄과 영양소가 풍부해 각 신체기관이 정상적인 기능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특히 잠들기 전 물을 마시는 것은 이러한 영양소가 몸 안에서 잘 유지돼 건강을 지키는 데도 도움을 준다. 물론 잠들기 전 물을 많이 마시면 새벽에 잠이 깨 화장실에 가야하는 번거러움이 있지만 그보다는 장점이 더 많다. 이와 관련해 미국 건강정보사이트 '  피트데이 '가 잠들기 전 물을 마셔야 하는 이유에 대해 소개했다.  

◆ 체내 수분유지 = 잠들기 전 물을 한 잔 마시면 낮 동안 우리 몸에서 빠져나간 수분을 보충하는 데 도움이 된다. 또한 잠을 자는 동안에는 수분 섭취와 노폐물 배출이 쉽지 않기 때문에 몸의 정상적인 기능을 위해서라도 수분 보충과 유지에 신경을 쓰는 것이 좋다.  

◆ 칼로리 태우기 = 칼로리를 태우는 데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바로 물 마시기다. 차가운 물을 마시면 우리 몸은 더 많은 열을 내기 위해 신진대사를 도와 섭취된 칼로리를 소모시키는데 도움을 준다. 잠들기 전에는 특별히 칼로리 섭취가 없기 때문에 물을 마시는 것만으로도 더 많은 칼로리를 태울 수 있다.  

◆ 숙면에 도움 = 잠을 자는 동안 우리 몸은 일정량의 수분을 소비하게 되는 데 수분이 부족해 갈증을 느끼게 되면 잠에서 깨게 되고 숙면을 방해한다. 그렇기 때문에 잠들기 전에 물을 마시면 호르몬 균형에 도움을 주고 편안함을 느끼게 해 숙면에 도움을 준다. 또 수분 섭취는 원기회복에도 좋다.  

◆ 체내 독소제거 = 물은 몸속에 쌓인 독소를 자연스럽게 배출시키는 역할을 한다. 이러한 체내 독소제거 효능을 통해 피부가 좋아지는 것은 물론 기분 개선과 체중 감량에도 도움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