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다구니

추천하는 무료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들

그루브샤크라는 사이트가 무료 스트리밍으로 유명했었는데 불법사이트로 찍히면서 우리나라에서는 접속이 불가능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그루브샤크의 대안은 아니여도.. 회사 컴퓨터나 집에서 잠깐 잠깐 무료로 듣고 싶으신분을 위한 팁이라고 하네요!! 

 


1. www.youtube.com

구글 거대한 동영상 사이트인 유튜브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하루에도 수십 수백개의 뮤직비디오와 음원들이 올라오는 곳입니다. 듣고 싶은노래를 적절히 조합하여 리스트를 만들어 즐겨찾는 동영상에 넣어두면 연속재생으로 들을수 있다고 합니다. 


2.  http://www.stereomood.com

사이트 상단의 검색창 비슷한  I feel ... 에  "lets party", "working"  같은 단어를 넣어주면 상황에 맞는 음악을 스트리밍 서비스 해줍니다.  당연히 우리나라에서 서비스하는 업체가 아니기 때문에  다  팝송이나 클래식등이 나옵니다.

 

3. https://soundcloud.com/ 

 얼마전에 다이나믹 듀오의 개코가 음원올려서 검색어에도 오르락 내리락 했던 사이트인데요. 보통은 자신들의 목소리를 올리거나 유명곡의 리믹스등을 편곡해서 올려놓기도 하는 사이트인데 검색해보시면 알겠지만.. 수많은 노래들이 있습니다. 한글 검색도 되고 우리나라 노래도 상당히 있습니다.  리스트로 만들어 놓은 사람들도 많고 .. 듣고 싶은 노래들을 적절히 찾아 들으시면 좋을거 같습니다.

 

4. http://neverendingplaylist.com 

사이트 이름처럼 아무 검색어나 넣으면 유튜브에서 자동으로 찾아서 주구장창 틀어줍니다.

 

5. streamus 

크롬 확장 프로그램.

 

6. http://8tracks.com/

 

여기 사이트들 모두 가입하지 않고 그냥 이용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