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다구니

하이브리드 자동차 토요타 프리어스 시승기


우리나라에는 아직까지 하이브리드 자동차가 많이 없지만, 미국만 해서 토요타 프리어스 (Toyota Prius)가 상당히 많이 보입니다. 얼마전에 렌트카를 했는데 프리어스를 주더군요!

아래 그림에서 보듯이 별로 큰 차가 아닙니다. 아마 우리나라 아반테 정도 사이즈 일겁니다. 근데, 실내를 잘 만들어서 소나타 정도의 실내 공간을 가지고 있답니다.

며칠 운전해보고 느낀것은 정말 능력되면 하나 구입하고 싶다였습니다.



내부 계기판의 사진을 몇장 찍었습니다. 실시간으로 연비를 보여줄 뿐아니라 매 5분 간격마다 연비를 보여줍니다. 대충 운전해도 갤런당 40+ 마일을 가더군요. 일반 자동차의 경우 (소나타 급) 대략 20-25 마일 정도 나오니 90-100% 이상의 효율을 보여줍니다.


재미나게도 현재의 에너지 상황을 보여줍니다. 가솔린 엔진이 사용되고 있는지 아닌지 등등을 보여줍니다. 마치 만화에 나오는 그림처럼 말입니다.


계기판을 조금 멀리서 본 사진입니다. 앞에 보이는 숫자가 현재 속도를 보여주는데, 돋보기로 만들었는지 상당히 크게 보입니다. 실제로는 조그만데 말입니다 - 가시성이 정말 뛰어 나더군요.


확대해서 찍어 봤습니다. 기어 상태가 왼쪽에 보이고 현재 속도와 기름이 얼마나 남아 있는지 그리고 지금까지 달린 거리가 나옵니다.


중앙에 위치한 계기판이 LCD 터치 스크린 방식이라서 사용하기가 쉽습니다.


라디오도 마찬가지로 터치 식으로 해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